해외 수출의 시작은 '바이어 발굴'일 정도로 중요한데요. 에서는 어떻게 바이어를 발굴하고 계신가요? 의 2024년 매출 확대를 위해 바운드엑스가 '해외 수출을 위한 바이어 영업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KOTRA, KITA를 통해 DB 찾기
KOTRA와 KITA에서는 무역 회사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기관입니다. 이 두 기관을 적극 활용하여 해외 바이어들을 발굴해보세요. 아래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바이어 DB를 검색하고 바이어에게 거래 제안을 보낼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를 입력하여 가입한 tradeKorea Seller 회원은한국무역협회 바이어DB 타겟팅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상시 가능하니 꼭 진행해보세요.
DB 타겟팅 서비스 신청 방법
대상 바이어 DB 검색: 키워드, 카테고리, 국가 선택으로 검색
바이어 선택: 검색 결과 중 우리 기업과 적합한 바이어 선택 (복수선택 가능)
거래제안서(C/L) 작성: tradeKorea에 등록된 회사정보를 활용하여 자동 제작 가능
유명 전시회 이름과 바이어 키워드, xlsx 파일 형식명을 조합하여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예를 들자면 ‘ces buyer xlsx’, ‘ces distributor xlsx’ 등의 검색어입니다. 검색 결과를 잘 살펴보면 엑셀 파일로 게재된 바이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 제품을 수출하고 싶은 해외 기업이 있다면 해외 기업의 이메일 주소, 부서명 등을 영문으로 구글에 검색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B2B 플랫폼을 이용하기
한국무역협회에서 글로벌 B2B 플랫폼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B2B 플랫폼은 국내 수출기업과 해외기업 간 무역거래를 연결해주는 역할로 국내 수출 기업들이 해당 플랫폼에 상품을 등록해두면 해외기업 바이어들이 해당 상품을 확인하고 연락이 옵니다. 특히 알리바바닷컴의 경우 4,000만명 이상의 바이어가 해당 사이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Buykorea, 알리바바닷컴 등의 B2B 플랫폼에 귀사 상품을 등록해두어 추가적인 영업 Fool을 마련해보세요.
오늘 (3/13 수요일) 마감되는 ‘2024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기업과 해외 바이어간 매칭을 돕는 수출상담회입니다. KITA와 KOTRA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 중견 기업을 위해 준비한 1:1 수출상담회이니 꼭 신청하시고 우리 기업에 관심 있는 바이어를 영업해보세요. 통역 서비스도 지원되니, 언어에 자신이 없는 담당자님도 편하게 참석이 가능합니다.